티스토리 뷰

금(金) 오행을 용신으로 하는 수험생의 경우 책상은 #철제책상 #대리석책상 같은 것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책장이나 가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의 가구들이 나무로 만들어지고는 있지만, 그럼에도 철제 장식이 들어간 것이라면 괜찮습니다.
요새는 나무에 철제 칸막이 같은 것이 설치된 책장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금 용신 수험생이 머무는 방 안에 그림을 두고자 한다면, #눈 #얼음 같은 것들이 그려진 그림이 좋습니다.
눈과 얼음은 그 자체로 금 오행에 속합니다.
만년설이 쌓여 있는 산 그림 같은 것도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동물 그림이나 인형, 장식품을 방 안에 두고자 하신다면, 12지지 중에서 원숭이(申), 닭(酉)을 소재로 한 것들이 좋습니다.
천으로 된 인형이나 도자기 장식품보다는, 가능하면 무거운 금속으로 된 것이나 수정으로 된 것이 더 좋습니다.

실제로 금을 희용신으로 하는 분들 중에서는 원숭이나 닭 좋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요새도 그런 것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옛날에는 해마다 봄철이면 학교 앞에서 병아리를 파는 상인들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이미 쇠약해진 병아리들이기 때문에 오래 못 사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어린 학생들은 반려동물의 죽음을 경험하고 마음에 큰 상처를 입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 약한 병아리들을 데려다가 정성껏 잘 돌보아서, 장닭이 될 때까지 잘 기르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만약 학부모님들이 보시기에 자녀분이 병아리를 예뻐하면서 잘 기른다면, 그 자녀분은 금을 용신으로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학생이나 수험생 분들이라면 원숭이나 닭을 소재로 한 그림이나 사진도 좋고, 소품으로도 좋으니 잘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바탕화면으로 활용하기 좋은 소재이기도 합니다.
옷이나 소품을 파는 브랜드 중에서 로고에 이런 동물이 들어간 것들이 있는데, 이런 브랜드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또, 자연물 중에서는 이 금에 해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과 관련된 그림이나 소품을 두는 것도 운을 좋아지게 만드는 한 방법이 됩니다.
여자분들 액세서리 중에서는 달 모양으로 된 것들도 많습니다.
또, 원석 중에서 #문스톤 또한 달과 관련된 원석입니다. 
금을 용신으로 하는 분들께 효과적인 개운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金)은 금속을 의미하기도 하고 금(Gold)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금속으로 된 물품들에는 금 오행의 기운이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금속으로 된 액세서리를 많이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금속액세서리 를 좋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금을 용신으로 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제가 아는 남자분 중에서 스틸로 된 액세서리를 굉장히 좋아하는 분이 있습니다.
보통 남자분들은 액세서리를 그렇게 많이 착용하시지는 않는 경향이 있는데, 이 분은 피어싱도 하시고, 큼지막한 스틸 목걸이 같은 것도 주렁주렁 달고 다니십니다.
보수적인 회사의 분위기 때문에, 평일에 출근할 때에는 큼지막한 스틸시계를 손목에 차고 다니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는 분이었는데, 사주에서 금 오행이 굉장히 길하게 작용하는 분이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요새는 핸드폰으로 시간을 보기 때문에 시계를 잘 차고 다니지 않는 분위기 입니다.
금속으로 된 시계 #스틸시계 같은 것들도 금 오행에 해당되기 때문에, 금을 희용신으로 하는 수험생들의 경우에는 금속 손목시계를 평소에 차고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시험장에서 시간 배분을 할 때에는 시계를 보게 되기 때문에, 아날로그적이지만 손목시계를 활용하는 것도 수험생에게는 꽤 좋은 개운 방법입니다.

금 용신 수험생의 방 안에 문창탑을 두고자 한다면 #황동문창탑 #수정문창탑이 좋습니다. 
수정에는 여러가지 색깔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백수정입니다.
반대로, 나무로 만든 문창탑들. 예를 들면 #홍목문창탑 #도목문창탑 이런 것들은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게 좋습니다.

학용품은 금속으로 된 것이 좋습니다.
고전적인 틴케이스 필통. #쇠필통 같은 것을 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는 금속으로 된 스틸자를 쓰는 것이 좋고, 필통 안에는 커터칼 같은 것이라도 한 자루 넣어서 다니면 길합니다.
금속으로 된 필기구도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수험생 체력관리에 좋은 운동은 금속으로 된 도구를 쓰는 운동입니다.
금속으로 된 덤벨을 들고 하는 운동이라든지, 금속 기구를 활용한 운동 같은 것들이 아주 좋습니다.
또, 얼음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거나, 눈 속에서 스키나 스노보드를 타는 것도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사람들입니다. 
펜싱 같은 운동도 좋은 운동이자 취미활동이 될 수 있는데,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은 아닙니다.

금을 용신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길한 컬러는 주로 무채색이나 금속을 연상시키는 컬러들입니다.
#흰색 #검정색 #회색 #은색 #금색 등.

#옷색깔 #책상색깔 #학용품색깔 #침구색깔 등을 정할 때 참고로 하셔도 좋습니다.

여름 더위에 취약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금 용신 수험생의 경우에는 공부방에 에어컨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금 용신 수험생은 채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소고기나 생선 종류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를 비롯한 각종 유제품이 몸에 잘 받는 사람들이고, 아이스크림도 좋습니다.
초콜릿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분유 성분이 들어간 화이트초콜릿으로 드시는 편이 낫습니다.
또, 얼음이 들어간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길한 방위는 서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나 도서관에서 공부를 할 때에는 가능하면 서쪽 자리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곳은 본인의 문창방위나 문곡방위이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서쪽 자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장에 갈 때 입는 옷 또한 흰색계열, 회색계열, 검정계열 같은 무채색들이 좋습니다.
아니면 실버나 골드 좋습니다.
교복등을 착용해야하기 때문에 옷을 고를 수 없다면, 속옷이라도 흰색으로 입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실력을 안정적으로 잘 발휘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장에 갈 때에는, 금속 소재가 들어간 필기구를 지니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목에는 금속으로 된 시계를 차고 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금속 시계를 몸에 지니고 다니면서 시간 배분 하는 연습을 하고, 시험날에도 그 시계를 그대로 차고 시험장으로 가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금 오행이 강해지는 시간은 주로 오후입니다. 신시(오후3~5시), 유시(오후5시~7시).
이 시간에 중요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Best Wishes
나의 운세 설명서

* 블로그 내의 모든 자료의 무단 도용, 복제, 재가공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댓글